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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린이 주식공부하기

메타버스를 이끌 기업 총 정리 (FB, AAPL, U, RBLX, AMZN)

by N린이 2021.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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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N린이 입니다.

저번 글에 이어 메타버스를 이끌고 갈 기업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메타버스가 궁금하신 분은 전 글을 보고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junior.tistory.com/31

 

새로운 세계의 시작 메타버스 시대 (METAVERSE)

안녕하세요~ N린이 입니다. 만약에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가상의 세상이였다면 어떨거같으신가요?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게 게임세상이 였다면? 반대로 우리가 게임세상에 들어가 살아간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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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가상의 공간에 아바타의 나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세상"

 

메타버스 시대의 대표적인 모습으로는 

 

 

 

 

  • 게임 - 현재 사람들에게 관심이 가장 많으며 수익으로도 많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ex) 포켓몬 Go, 마인크래프트, 동물의 숲, 로블록스 등
  • 대화/친목/모임 - 코로나 시대로 인해 더욱 빠르게 다가왔는데요, 비대면 수업, 비대면 화상회의 등 최근 들어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 공연/축제 - 최근 '트래비스 스캇'이라는 래퍼가 자신의 아바타로 가상공간에서 공연을 했는데요, 이때 수익만 2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 전문적인 업무 - 최근 가상공간 내에서 업무를 하는 일들이 생기고 있다. ex) 대학교 OT 등 학교 캠퍼스 홍보를 가상공간을 설계하고 만들어서 학생들에게 소개하기도 하며, 보 다현실처럼 만들기도 하면서 전문적인 직업들이 생기고, 가상공간 내 게임 속에 게임을 만들기도 하고 있다. 업무를 시간을 보다 효율적이게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디서든 접속해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이기도 하네요

 

 

 

 

그럼 왜 메타버스가 앞으로 미래에 더욱 유망하고 미래가치가 높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카카오라는 기업을 잘 아시나요?? 카카오가 어떻게 지금의 모든 사람들이 쓰게 됐는지 아시나요?

 

처음 카카오톡은 SNS로 사용자를 늘렸습니다.

다음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을 주고, 사람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유 감을 주기도 하며, 쇼핑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에는 카카오로 돈을 주고받으며 금융시장도 하며, 카카오에서 만화도 읽고, 뉴스 도보며, 연극이나 영화도 예매하는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몇 사람들이 카카오가 이렇게 빠르게 성장한 것처럼 메타버스도 같은 방향으로 빠르게 성장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기업들이 앞다투어 AR, VR 기술을 늘리고 있으며, 메타버스 관련 기술의 시장규모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AR - 증강현실 - 포켓몬 Go처럼 현실세계의 눈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컴퓨터나 핸드폰에 카메라로 찍어보면 보이는 세상)

(VR - 가상현실 - 요즘에는 VR방도 많은데요, 눈과 귀에 렌즈와 이어폰 같은 것을 끼고 컴퓨터에서 보여주는 모습들을 보고 느끼는 기술)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 정리

 

  1. . 관련 장비 산업 - VR이나 AR 관련 기기 또는 플랫폼을 만들고 기술을 파는 회사(페이스북,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구글)
  2. 게임/ 미디어 - 로블록스, 닌텐도, 포트 나이트,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플랫폼 게임들이 있다.
  3. 기반 산업 - 유니티, 엔비디아, 마이크로 소프트, AT&T, 버라이즌, 퀄컴,, 구글 등이 있습니다.

미국 기업의 메타버스 투자 포인트

 

투자 방향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를 보고 미래의 얼마나 우리 사회에 녹아들 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FB)

 

 

 

 

-AR/ VR의 상용화의 선두주자 기숙적으로도 높은 편

-다른 기업들은 VR을 포기,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로 대중화 및 단점들을 보완하면서 성장 중(오큘러스 2)

  • AR글라스 - 프로젝트 아리아 : 상용화를 목적으로 올해 21년에 출시 예정이며, 일반적인 안경과 비슷하게 보이도록 제작하는 중
  • 호라이즌 - 내 취미 내 공간 만들기, 가상현실 세계를 자신이 직접 만들고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세계를 구축
  • 오큘러스 비즈니스 - VR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근무를 할 수 있게 되는 미래 사회 구축 중 미래사 무공간 구축

2. 애플(AAPL)

 

 

 

 

  • 애플의 브랜드 파워, 강한 팬덤
  • 애플 제품 간 호환성
  • 구독 서비스 강화
  • 2022년 AR/VR 헤드셋 출시 예정
  • 2025년 AR 안경 출시 예정
  • 2030년 AR콘택트렌즈 출시 예정

3. 유니티(U)

  • 가상현실 설계 1위
  • 게임산업 성장성 증가
  • 게임산업에서 U의 점유율 70%

4. 로블록스(RBLX)

  • 유저가 만드는 가상현실 → 유저가 직접 게임 내에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
  • 동시접속자 ㅣ 3,100만 명
  • 가상화폐 사용(로벅스) 현재 매출에 큰 영향을 주는 중
  • 중국 판호 획득(텐센트) - 텐센트와의 파트너십으로 중국으로 인한 성장 가능성

5. 아마존(AMZN)

 

 

 

 

  •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
  • AR/VR 데이터 용량의 사용 증가
  • 클라우드 공간 필요성 증가
  • 빅데이터를 이용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음
  • 경쟁업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이렇게 대기업에서도 메타버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생각도 많이 드는데요

  •  과연 매래의 게임 VR AR과 같은 산업이 현재 게임 시장을 이길 수 있을까?
  •  AR이나 VR이 핸드폰을 대신할 수 있을까?
  •  과연 어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을까?

요즘같이 3차 산업 시대에서 4차 산업시대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많은 것이 변하고 많은 것이 크게 성장할 거라고 믿는데요. 언젠가는 다가올 비래이지만, 그 미래가 과연 지금이 될지 먼 미래가 될지  모릅니다.

과거 아이티 버블처럼 될 수도 있다는 가정을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것도 중요한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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